안녕하세요.
제가 생각하는 cs와 cx에 대해서 차이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.
1. 고객서비스와 고객경험
- 고객서비스는 고객경험의 하위 개념으로 고객경험과 달리, 다른 활동들과 독립적인 활동으로 여겨진다.
- 고객경험이란 "고객이 특정 브랜드나 기업, 그리고 그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느끼는 총체적인 경험과 감정"을 뜻 함
2. 가치전달과정과 고객경험
3. 고객경험 관리자의 역할, CX매니저의 역할
- 고객이 경험하는 기업은 이미 제공되어 있는 정보(판매페이지, 광고 등)와 cx 매니저가 제공하는 정보가 전부
- 안내된 정보가 부족하기에 VOC가 발생하는 것으로 CX 매니저의 역할이 중요함
- CX매니저는 회사와 고객 사이의 다리 역할, 주문(수주)과 문의(CS) 모두 CX매니저가 회사내부로 전달하고 다시 고객에게 전달
이상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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